카테고리 없음

욕실리모델링 얘기 나오는 이유

로벨리 2021. 6. 15. 16:01

욕실리모델링에 변수가 되는 샤워시설.욕실 벽타일은 250X400mm , 바닥타일은 200X200mm 그레이톤의 타일로 시공했습니다.이 사진은 타일 공사까지 마무리된거에요.오늘 보신 욕실 리모델링처럼 저렴한 비용으로 얼마든지 도전하실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페인트 마감을 할 수 있지만 최고로 보편화된 마감재가 플라스틱 소재의 SMC 천장재 인데 천장에 있는 설비시설의 점검이 용이하고 규격화 되어 있으며 평평한 면외에 돔형태 등을 선택하여 약간의 디자인 변화를 줄 수 도 있다.

 

주거의 경우 리모델링을 생각하는 첫 번째 공간이 욕실이 될 정도로 욕실 환경 변화가 생활에서 주는 쾌적함은 상대적으로 큰 것 같다.하시는 모습에 반해버렸답니다.그래서 하루 더 말려야 함.환풍기까지 모두 새로 바꿨답니다.

 

두 개의 목표 가운데 하나를 달성하려면 다른 목표의 달성이 늦어지거나 희생되는 성격이 강하다는 말이다.우리가 이런 욕실 바닥재가 맘에 들어요~.하나하나 설명을 해드릴게요.한 가지 문제가 있다면 중대형 사이즈의 포세린 타일에 비해 디자인적으로 완성도가 좀 떨어질 수 있다는 점.

 

이미지가 누락되었습니다. 

맨위에 있는 샤워기 사진 옆에 세면기와 변기가 나란히 있답니다.타일 시공 기간 중, 욕실을 밟으면 안 됨.와 여기 욕실 리모델링딱 합리적 가격 내스타일임.욕실 2개를 모두 공사할 순 없었다.폼으로 메워주셨는데요.수건걸이와 휴지걸이도 교체했다.냄새 때문에 머리 아프고. 시공해주신다고 하셨어요.

 

어쨌든 이왕 돈 지출을 하는거면 제대로/전문적인/잘하는곳 에서 하고 싶다는 생각이 저희 가족 모두의 생각이었고, 그런 와중에도 돈이 나가는 일인지라 우리 집안의 대모이신 어머니께서는 "어쨌든 합리적인 소비가 이뤄지는걸 원한다"라고 말해서 고심고심끝에 찾은 욕실 리모델링 업체입니다.모든 배관이 막힘없이 배수가 잘 이루어짐을 확인했습니다.화장실을 사용하지 못하는 야만인의 삶. 바닥은 비닐이나 종이 등을 깔고 하자.

 

청소를 안해도 깨끗해 보이는 최고로 유용한 욕실마루.타일 시공 전, 4일 이상 욕실 쓰지 않을 마음의 준비 필요... 물자국이 남는다.안방 욕실은 도기만 교체했다.기존 타일은 그대로 둔 상태에서 그 위에 덧붙이는 덧방 기법이 있고, 기존 타일을 올철거해서 시공하는 방법이 있는 것 같습니다.큰 어려움이 있었어요.그게 내 욕심의 시작이었다.

 

다행히 점심으로 주문한 음식이 올때 얼음물 한 병을 보내주셔서 얼마나 감사했던지. 세면기가 저렇게 변기위에까지 덮여 있는거 많이 보셨을거에요.더 깔끔하게 되더라고요.그래서 욕실 리모델링 후의 사진들 중에서 매우 맘에 들었던 부분은 바로 여기~.근래에 기온이 많이 올라 철거작업중 땀을 많이 흘리게 됩니다.큰 문제는 없었어요.개인적으로도 주거내 다른 공간보다 욕실에 대한 비중을 크게 느끼고 있다.없었다고 판단하고 있답니다.

 

요즘은 개량 압착 공법으로도 별문제 없이 덧방 시공을 한다고는 그리고, 문제는 기존 타일과 방수층의 상태다.욕실 천정은 돔 천정으로 시공하면서 LED 등 2개를 천정에 매립시켰습니다.나서야 액체 방수를 시작하셨어요.큰 문제 없이 잘 넘겼답니다.세면대 높이도 낮고, 플라스틱이어서 과감히 제거했답니다.

 

감각이 뛰어나신 분.국내 아파트 특성상, 욕실은 대부분 1~2평대로 작다.방수만 해도 몇일을 걸리더라고요.메인으로 시공할 타일입니다.한 마디로 저희집 욕실을 보는 것같은 마음이 드네요^^;;; 사실 저희집은 아파트가 오래된 데다가욕실 리모델링을 한 번도 하지 않아서 더욱 비참. 항상 욕실 신발을 신고 다녀서 최고로 불편한 상황이었음.

 

이미지가 누락되었습니다. 

한 통이 부족하면 부족했지 남는 일은 없다.배송료도 생각해야 하니 그리 비싼 금액은 아니었다.일반적으로 왼쪽이 온수 오른쪽이 냉수다.들어서 바로 하겠다고 했어요.그러면 최종 결과물은 어떻게 나왔을까요.E.MAIL : kstar-21@hanmail. 이 사진에서 무언가 보이시나요.페인트를 칠한 지 2달이 되어간다.

 

샤워기, 세면기, 변기, 욕실장. 천장은 베란다 칠할 때 사용했던 규조토 페인트를 칠했다.이 현장은 욕실타일을 덧방으로 하면서욕실 젠다이 공사를 추가로 해서 욕실 리모델링을 한 곳인데요.사진과 같이 타일을 붙이고 가셨다.역시 기술자가 최고다.너무 맘에 드는 것이었다.여기서부터 벌써 마음에 들었어요.타일 붙임작업이 시작되었습니다.